-
neovim(nvim)에서 Lazyvim으로 전환하기!Concern & Opinion 2023. 11. 21. 12:24반응형
이전 블로그 글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참고 :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맥북 셋팅) 내 최애 IDE는 neovim이고, 혼자서 작업할 때 그리고 회사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사실 회사에서 Webstorm을 구매해줘서 다들 사용하고 있는데 m2 air를 사용하고 있는 나는 희안하게 2개 이상의 Webstorm을 켜면 급격히 느려지는 현상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neovim을 사용하고 있기도 하다.나는 neovim에 만족하고 있고, 이제는 손에 익어서 내가 설치한 플러그인들을 잘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요즘 Lsp 관련해서 deprecated 된 것도 보이고, 많은 경우 Lazyvim용으로 플러그인 설치 방법도 잘 나오고 있는게 보였다.
플러그인의 업데이트나 상태 사용에 대해서 Space + l 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속도나 여러가지 면을 업그레이드 시키고자 Lazyvim을 사용하고자 한다.
Lazyvim : https://www.lazyvim.org/
다행히 설명이 너무 깔끔하게 잘 되어있다. 그냥 Getting Started부터 잘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이런 기능들이 있다고 한다. Blazingly fast가 마음에 든다.
우선 Getting Started 부분의 Requirements 보자!
1. Neovim 0.9.0 이상 버전을 사용해야하는데 Neovim 0.9.4를 사용하고 있다.
2. Git의 경우 나는 현재 2.39.3 버전을 사용중이다.
3. Nerd font를 사용 중이다.
4. laztgit도 사용 중이다.
5. nvim-treesitter도 기존에 사용 중이다.
6. telescope을 위해서 ripgrep, fd를 home brew를 이용해서 설치해준다.
brew install ripgrep fd
7. iterm2를 사용중이다.
이로써 Requried에 관한 것도 준비가 끝났다.
이제는 Installation 페이지를 보면 된다. 이마저도 아주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다.
우선 기존의 nvim 파일을 .bak으로 수정한다.
mv ~/.config/nvim ~/.config/nvim.bak
그리고 Documentation에는 기존에 있던 것들을 .bak으로 수정하라고 하는데, 나는 그냥 삭제할거다.
rm -rf ~/.local/share/nvim
rm -rf ~/.local/state/nvim
rm -rf ~/.cache/nvim이제 준비는 끝났다!
이것을 사용해서 git clone을 해주기만 하면 된다!
설치가 끝났다면 nvim을 통해서 들어가보면 많은 기존의 Lazyvim들이 설치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필요한 것들은 사용하거나 keymap을 바꾸면 되고, 필요없는 것들은 enable=false를 해주면 된다.
아래의 내 dotfiles config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반응형'Concern & Opin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m(neovim) editor를 사용하는 이유 2 _ lazyvim (0) 2024.08.27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맥북 셋팅 (neovim & tmux) (0) 2023.02.09 Error: listen EADDRINUSE: address already in use :::5000 (0) 2023.01.28 Firebase Error "Missing or insufficient permissions." 해결방법 (0) 2022.12.01 vim(neovim) editor를 사용하는 이유 (0) 2022.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