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이프로젝트] #1 에듀도로(EDUDORO)
    Concern & Opinion 2021. 10. 15. 13:23
    반응형

     

    새로운 토이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보기로 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단순히 연습용, 포트폴리오용이 아니라 실제로 배포해서 알리고 사용 할 수 있게끔 신경을 좀 써서 만들고 싶어졌다.

    그렇게 같이 스터디를 하던 백엔드 개발자분과 함께 둘이서 스터디 플래너 "에듀도로"를 만들자는 계획을 시작했다.


    우선 두 명이서 각자 할 일을 배분했다.

    프론트엔드 (나) 기획 웹 (가능하면 앱까지) UI / UX 디자인
    백엔드 기획 마케팅 백엔드 데이터분석

    백엔드분께서는 기획, 마케팅, 데이터분석, 백엔드를 맡아서 진행하게 되었고, 나는 기획과 웹, UI/UX, 디자인 쪽을 전담하게 되었다.

    그래도 현재 회사에서 기획도 조금 해보았고, Logic flow도 짜보았고, (낮은 수준의) 스키마도 조금 짜보았기 때문에 어떡하지.. 보다는 재밋겠다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주말 저녁, 구글밋을 활용해 첫 정기미팅을 가지게 되었다.

    우선 기획에 대해서 대화를 나눴다.

    4W(Who, When, What, Why)에 따라서 어떤 것을 필요로 할지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그리고 넣고 싶은 기능에 대한 대화를 나눴으며, 전체적인 톤앤매너와 사용자 정보, 기술 스택, 로직 플로우 등에 대한 다양한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

     

    그 다음 주제는 Product Requirement Documentaion과 Target persona, story board, Wire Frame에 관한 대화를 했다.

    Product Requirement Documentation은 크게 Problems, Goals, Key Features and Scope, 그리고 작업을 나누는 로드맵, 페이지 구상도 등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정리를 하였다.

     

    다음 미팅 때는 전체적인 와이어프레임을 가지고 대화를 나눠보고, 디자인 스프린트, 랜딩 페이지 마크업 계획, 클라우드 설정 등에 대한 대화를 하기로 하며 1차적인 미팅을 종료 할 수 있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